티스토리 뷰

주택담보대출 이자 계산해보기

#$고양이 2020. 10. 20. 20:39

 

반가워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미리 알아보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볼거에요. 불가피하게 대출을 받으셔야하게될때가 있어요. 신용대출보기보다는 그렇다 해도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더 저렴하게됩니다. 상품마다 전부 다르기도한데요.

 

 

주택담보대출 이자

이번엔 간편하게 원금과 이자를 회차별로 전부 보여주게되는 기능에 대해 안내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안내에 따라 전부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상 대출 받으시기 전에 해주시게 되면매우 좋은데요.

 

 

금융계산기 이용하기

많이들 이용하는 계산기이거든요. 바로바로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계산기이랍니다. 실제 대출을 받게되거나 실행하는게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해주게되어지는것이니 무조건 적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얼마정도 나오게 되는지 확인을 해볼때엄청 유용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려면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라고 검색을 해보신다면 하단쪽에 이러한 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져요. 이곳을 클릭하셔서 확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대출계산기

이러한 식으로 나오도록 되어 지실 텐데요 이 화면에서 위에 있는 '대출계산기'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게되면 됩니다. 그러면 간편하고 쉽게 바로바로 확인가능하게 됩니다. 이자와 원금을 나누어서 보여주시고 이용자가 전부 입력하셔서 확인을 해볼수가 있어서 활용도가매우 좋은데요.

 

 

조건입력

그러 이 방법으로 나오도록 되어 지실 텐데요. 이 위치에다가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계산하기 위해 입력을 해 주신다면 되는데요. 왼쪽에 입력해주시고 오른쪽에는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자 그러면 임의로 한번 해보겠는데요.

 

 

계산결과 확인

이러한식으로 나오도록 될 텐데요. 이곳에서 3억을 대출 받으시는다고 하고 120개월 10년으로 대출을 한다고 하게될 때 금리는 5%로 해보려 합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의 신용도나 등급에 따라 전부 달리되어지죠. 이러한 식으로 해드리고 상환방법은 원기름 균등상환으로 해드립니다. 근래에 원금만기 일시상환은 거의 규제로 막혀있네요.

 

 

월평균 납입금도 확인

 

이런 식으로 하게되어지면 이자는 매달 68만원이 나가게 되어져요. 또한 월평균 250만원의 원금이 나가게 되어 총 납부 해봐야하는 금액은 318만원 가량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식으로 하여보니 정말 딱 와닿죠. 이정도 부담을 하기가 어려울텐데요. 미리 이 방법으로 시뮬레이션 해주시고 부담할수가 있는 범위인지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을듯하군요.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