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양도세 계산 자동으로하기

#$고양이 2022. 7. 15. 02:47

 

부동산 양도세 계산 자동으로하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이번 추석은 정말 길었죠!? 휴무일에 잘 닿아서 연차까지 활용 하시면 거진 9일간 연속적으로 쉴수가 이었는데요. 저도 명절 보내고 이제 집안일도좀 하고 할 생각이에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

이제 이사철이죠. 오늘은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까한데요 매수시의 금액보다 매도시의 금액이 커지면 세금을 부과한데요. 그게 바로 양도소득세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부동산 양도세 계산을 해볼수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려 볼건데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부동산 114라는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포스팅 하단 바로가기링크를 걸어두었는데요. 검색을 해보시게되어 이동을 해주셔도 됩니다. 이동하고 상단에 보시면 '양도소득세'라고 되어있쬬.

부동산 양도세 계산

매도하게되는 주택에 대한 정보를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최대한 자세하게 입력을 해주셔야 정확한 결과 모두가 나오게 되어진답니다. 보유주택수도 꼭 입력을 해주셔야 비과세 여부도 나오게 되니 빠짐없이 입력해 주세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

또한 추가 공제내역이 있죠. 필요경비라고 하는데요. 주택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경비로 업무처리를 해줘요. 아파트의 경우 샷시등의 공사는 필요경비에 해당한다고하더라고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

또한 이러한식으로나오실겁니다. 어디선가 본듯한데 요즘는 세금이 가장 적게 나오게 되는 시기라고합니다. 세금이 많이 완화가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다면 차액의 10%정도 전후로 나온다 하더라고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 자동으로하기 하는방법이었네요.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