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방법

#$고양이 2022. 7. 22. 16:28

 

인터넷 전입신고 해보는법

전자정부시스템이 도입이 되시면서 이제는 정말 주민센터나 관공서에 거실 일이 별로 없어지고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를 통해 대부분의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나 신고, 발급등을 모두 할수가 있게 되었거든요.

그 중에서도 민원24라고 하는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신다면 대부분의 동사무소 민원업무처리들을 해주는 사이트이에요. 오늘은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회사를 다니시거나 시간이 없어 도저히 동무사무소에 방문 하지 못하신다면 집에서 해 보아도 되는데요.

인터넷 전입신고

업무시간대에는 바로 신고를 마칠수가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사용을 하여 간단하게 컴퓨터를 통해서 신고를 해줄수가 있어요. 자그럼 전입신고 법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24라는 화면으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검색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라고 치시면 사이트가 나오게됩니다. 또는 [http://www.gov.kr/portal/minwon] 를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게 되면 됩니다. 그리고 <전입신고>를 눌러주십시요.

인터넷 전입신고

또한 나면 중앙 메인화면에 <전입신고>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버튼을 누러주시게 되어지면 이런 방법으로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고 서비스에 관련된 안내도 나오게될건데요. 수수료는 신고이기에 각기 없답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버튼을 누르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전입신고서를 인터넷으로 작성을 해보시게된답니다. 상단에는 작성해드리고 있는 요령에 대해 설명이 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안내 참고하시면서 작성을 하시면 되요.

인터넷 전입신고

전출지에 대한 정보와 전입지에 대한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세대원, 세대주 정보를 입력을 해주세요. 위에보시는것처럼 입력해보시는 방법이 세부적으로 설명이 되어져있으니 이해 안되시는 항목을 위에 작성법 보시면 서 작성해주시게되면 되어 지셔요.

인터넷 전입신고

또한 마지박 3단계가 나오도록 되어 지셔요. 세대원에 대한 내용와 초등학교 배정을 위한 초등학생의 인적사항을 적는 부분이 나오도록 되어져요. 이런식으로 해보면 인터넷 전입신고가 완료가 되어져요. 3단계로 되어져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막상 작성해 주시게 되면 그리 어렵지 않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