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약가점 계산기, 바로가기

#$고양이 2022. 8. 17. 21:26

 

청약가점 계산기, 바로가기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부동산과연관된 내용으로 안내해보도로록 할거에요. 이번에 준비를 해드릴 주제는 바로 주택 청약에 대하여 안내해보도로록 할거에요. 미리 가점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를 해볼수 있어요.

청약가점 계산

요즘에는 청약열기가 더욱 뜨거워져서 50점대 이상은 되어야 넣어볼만 하다고 하더군요. 이번 소개를 해 보는 청약가점 계산기를 사용을 해서 가점 확인해주시고 점수가 너무 낮다고 한다면 전용면적 큰것으로 선택을 해보실것도 방법일건데요.

청약가점 계산

85m2 이상이라고 한다면 거의 가점제가 아닌 추첨제로 하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점이 너무 낮고 경쟁률이 치열할것으로 예상이 된다고한다면 가점제보기보다는 추첨제가 확률이 높을듯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제 바로 가점 계산을 해볼까요? 오늘 설명를 해 보는 정식 청약 홈페이지이기도 한대요. 바로 아파트투유 라고 하는 홈페이지이에요. 요기을 클릭해보신 후에 화면의 <청약 가점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청약가점 계산

 

 

청약가점 계산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가점 계산

그럼 바로 가점을 계산해볼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어실건데요. 이 화면에서 우선 체크해보고있는 부분은 바로 무주택 여아내데요. 이부분들이 가장 큰 점수를 차지하게 되죠.

청약가점 계산

그렇게 하고 무주택자라면 무주택 기간에 대해 선택하게되면 되어지셔요. 초최소 1년 미만 부터 15년 이상까지 의 점수 있습니다. 최대 32점까지 받아볼수 있는데요.

청약가점 계산

또한 다음은 부양가족수이에요. 무주택 기간만큼이나 큰 점수가 배정이 되는 부분들이십니다. 최대 35점까지 배정이 되어 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주택자이고, 세대원이 많다면 가장 1순위가 되는거에요.

청약가점 계산

다음은 최종적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에 관련된 점수 입력 부분들이시기도 합니다. 이러한 식으로 모두 해주시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다음 화면>을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결과가 나오게 되어 지시는데요.

청약가점 계산

이러한 식으로 결과들이 나오실게 될겁니다.임의로 한번 계산해드려볼 결과는 약 42점이 나오도록 되게 되어졌어요. 사실상 50점대를 만드는게 쉽지가 않아요. 방문해 주신 분들도 이번 소개 해드린 청약가점 계산기를 사용을 하시고 미리 한번 확인을 하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