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주택연금에 대해 안내를 해 보도록 할겁니다. 준비되지 않은 노후를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드려 보고 있는 제도인 겁니다. 어떻게보면 대출이라 하실수도 있을수있네요. 국민주택연금은 자기 본인의 집을 담보로 하고 스케줄금액의 연금을 수령하게 되는겁니다. 국민주택연금에 대해 소개해드려볼까 한데요.

국민주택연금

이 제도는 주택을 소유하고는 있지만 노후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는 서민들에게 참고가 될수 있는 제도이죠. 종신형 또는 확정기간형을 정하여서 스케줄금액을 매달 수급받아 보게 되어 지셔요.

미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추후 가이을 하면 조금은 매달 수급을 받아 보게 되어지는지에 대해도 시뮬레이션을 해줄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안내해볼게요.

국민주택연금

가장 우선 국민주택연금의 가입조건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는데요. 가입조건은 주택의 소유자 또는 배우자가 만 60세 이상이어야 하지요. 둘중 한분만 60세가 넘으시면 되어 지는것이고, 주택이 보유수는 1주택자이거나 다주택자의 경우는 다른 주택을 처분하시는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국민주택연금에 해당해보고있는 주택도 정해진데요.

국민주택연금

위에 보는 것 처럼 9억원 이하의 일반주택이 가능하여서, 노인복지주택은 종신방식에서만 가입이 가능 하기도 합니다. 또한 상가주택의 경우는 등기사항증명서상 주택이 차지해보고있는 면적이 상업용 면적보다더 커야지 인정이 되는데요.

국민주택연금

미리 시뮬레이션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요기을 클릭을 해주시면 상단에보여지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하시게 되어지느데요. 이동을 하였으면 이젠 이 화면에서 주택소유주나 와이프의 생년월일을 입력한데요. 그렇게 하고 주택가격을 입력하게되는데요. 주택가격이 연금 지급금액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에 국민은행 시세나 대한민국감정원 시세로 확인하시고 나서 적어주시는게 좋았습니다.

 

 

국민주택연금

 

 

국민주택연금

 

 

국민주택연금

 

 

또한 지급방식은 비교적 크게 종신방식과 확정기간방식이 있기도 한데 사적으로는 국민주택연금 가입할때에는 종신방식이 좋다라고 봅니다. 또한 건강관리를 잘하고 오래오래 사시는게 좋은 방법인데요

국민주택연금

이러한 방법으로 하고서 밑에쪽에있는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국민주택연금 계산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결과가 약 매달 80만원 정도 수급받으시는거로 나오게되어지는군요. 여러분들도 상단에 준비한 바로가기를 누르시고 국민주택연금을 보유하고 계신 주택의 정보를 입력 하셔서 얼마정도 매달 받아 볼수 있을지 미리 시뮬레이션 해보기를 바라도록 할게요.

그러면 이번에도 즐겁고 행복한하루 되시기를 바래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