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스 생기부 출력 인터넷으로

#$고양이 2022. 8. 24. 20:34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꿀팁 내용을 안내 해보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근래에는 인터넷에서 대부분 민원처리가 가능해졌는데 교육관련 민원들도 가능해요. 오늘은 나이스 생기부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 텐데요.

나이스 생기부 출력

굳이 이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 굳이 여러분이 다니셨던 학교에 가시거나 교육청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본인 인증만 하시다면 나이스 생기부 출력 쉽게 할 수가 있거든요.

나이스 생기부 출력

이 서비스를 받으려면 먼저 '나이스' 화면으로 이동을 해보셔야합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학부모, 학생들을 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나이스 생기부 출력

나이스 홈화면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보시는것처럼 다양한 버튼들이 있을 거에요. 이중에서 '홈에듀민원서비스'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나이스 생기부 출력

그럼 방문자분들이 발급하고자 하시는 학교가 위치해있는 지방교육청을 선택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되실 텐데요.

나이스 생기부 출력

또한 이 방법으로 실제로 민원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홈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실텐데요. 이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온라인발급민원'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눌러주십시요.

나이스 생기부 출력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발급 신청을 해볼수가 있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이 위치에 해당시도와 학교를 찾아주시고 신청용도를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나이스 생기부 출력을 해볼수가 있을 거예요.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이용해볼수가 있을 거예요. 참고 해보기바랍니다.

댓글